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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다종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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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9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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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 앰버서더로 활약중인 전지현과 손흥민. 이들 외에도 탕웨이와 아사미 미즈카와, 릴리 도널드슨 등 다수의 전세계 스타들이 버버리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다. [더블유코리아 SNS]명품 시장의 ‘큰손’으로 꼽히는 중국 중산층 소비자들이 씀씀이를 줄이자, 중국에서 명품 브랜드들이 반값 할인 행사에 나섰다.명품 소비가 줄면서 재고가 쌓이는 문제가 발생하자 업체들이 가격을 낮추어 재고를 소진하려는 것으로 보인다.16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정보제공업체 데이터 리서치 업체 ‘럭셔리사이트’ 집계를 분석한 결과, 베르사체와 버버리의 중국 내 평균 할인율이 지난해 각각 30%, 40% 수준이었으나 올해 들어서는 50% 이상을 기록 중이다.
버버리. [로이터 = 연합뉴스]알리바바와 자회사인 티몰카드대출
(天猫·톈마오)에서는 마크제이콥스가 이달 초 핸드백·의류·신발 등을 50% 이상 할인했고, 보테가베네타는 가방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기도 했다.FT 보도에 따르면, 해외여행이 막혔던 코로나19 확산 당시 중국 국내시장에서 고가품 매출이 급증했다. 2019년 대비 2021년에는 약 2배를 기록하기도 했다.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중네이트 친구추가
국인들의 해외여행이 막혔던 코로나19 확산 당시 중국 국내시장에서의 고가품 매출이 급증, 2019년 대비 2021년에 약 2배를 기록한 바 있다.고가 브랜드들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재고를 늘리는 한편 매출을 늘리기 위해 티몰·징둥닷컴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판매를 시작했고, 유럽·미국 등에서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중국 내 판매가격을 올리기까지 했지급할
다.그러나 2022년 들어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베이징·상하이 등 대도시 봉쇄가 장기간 이어졌고 이후 ‘위드 코로나’ 정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경기 둔화, 실업률 상승 등으로 소비 심리가 살아나지 않았다. 그러면서 중국인들은 명품 소비를 점차 줄이게 됐다.고가 브랜드들이 과잉 재고로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중국인들은 해외여행 재개 이후 엔화 약세를 확인하신
이용해 일본에서 제품을 구매하기도 했다.이커머스 업체들이 경기 둔화 속에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가격 할인에 나섰고, 온라인 판매에 따른 반품률 증가도 골칫거리가 됐다. 마크제이콥스의 중국 내 반품·취소율은 지난해 30%에서 올해 40%로 올라갔다는 게 럭셔리사이트의 설명이다.다만 할인 행사가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라는 평가도 나온다. 모닝스타의 옐레나 소코로주의하셔야
바 애널리스트는 “중국에서 도매업체에 제품을 판매할 경우 통제할 수 없는 가격 할인이 이뤄질 위험이 있다”면서 대중에게 노출되는 온라인 할인은 특히 브랜드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평가했다.럭셔리사이트의 조너선 시보니는 과거와 달리 이제 중국 고가 브랜드 시장에서 승자와 패자 간의 양극화가 진행 중이라면서 “충분히 싸지도 않고 생존할 만큼 크지도 않은 중간 수준없거나
의 브랜드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봤다.베인앤드컴퍼니는 경기 둔화 속에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미국·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중국 부유층 사이에서 사치를 부끄러워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도 고가 브랜드들에 악재라고 봤다.중국 당국이 분배를 강조하는 공동부유를 내세우는 가운데, 올리버와이먼의 케네스 차우는 “중국 정부가 공동부유를 추진하면서 배금주의를 막고 답변자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한편 한국에서는 중국의 명품 반값 할인 행사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시장과 별개로 정상가에 판매 중이다.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베르사체나 버버리가 반값 할인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우리나라에선 정상가에 판매되고 있다. 중국의 반값 할인에 영향을 받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에서 반값 할인하는요구하는
제품은 이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완전히 똑같은 상품은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버버리. [로이터 = 연합뉴스]알리바바와 자회사인 티몰카드대출
(天猫·톈마오)에서는 마크제이콥스가 이달 초 핸드백·의류·신발 등을 50% 이상 할인했고, 보테가베네타는 가방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기도 했다.FT 보도에 따르면, 해외여행이 막혔던 코로나19 확산 당시 중국 국내시장에서 고가품 매출이 급증했다. 2019년 대비 2021년에는 약 2배를 기록하기도 했다.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중네이트 친구추가
국인들의 해외여행이 막혔던 코로나19 확산 당시 중국 국내시장에서의 고가품 매출이 급증, 2019년 대비 2021년에 약 2배를 기록한 바 있다.고가 브랜드들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재고를 늘리는 한편 매출을 늘리기 위해 티몰·징둥닷컴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판매를 시작했고, 유럽·미국 등에서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중국 내 판매가격을 올리기까지 했지급할
다.그러나 2022년 들어 중국 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베이징·상하이 등 대도시 봉쇄가 장기간 이어졌고 이후 ‘위드 코로나’ 정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경기 둔화, 실업률 상승 등으로 소비 심리가 살아나지 않았다. 그러면서 중국인들은 명품 소비를 점차 줄이게 됐다.고가 브랜드들이 과잉 재고로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중국인들은 해외여행 재개 이후 엔화 약세를 확인하신
이용해 일본에서 제품을 구매하기도 했다.이커머스 업체들이 경기 둔화 속에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가격 할인에 나섰고, 온라인 판매에 따른 반품률 증가도 골칫거리가 됐다. 마크제이콥스의 중국 내 반품·취소율은 지난해 30%에서 올해 40%로 올라갔다는 게 럭셔리사이트의 설명이다.다만 할인 행사가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라는 평가도 나온다. 모닝스타의 옐레나 소코로주의하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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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브랜드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봤다.베인앤드컴퍼니는 경기 둔화 속에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미국·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중국 부유층 사이에서 사치를 부끄러워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도 고가 브랜드들에 악재라고 봤다.중국 당국이 분배를 강조하는 공동부유를 내세우는 가운데, 올리버와이먼의 케네스 차우는 “중국 정부가 공동부유를 추진하면서 배금주의를 막고 답변자
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한편 한국에서는 중국의 명품 반값 할인 행사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시장과 별개로 정상가에 판매 중이다.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베르사체나 버버리가 반값 할인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우리나라에선 정상가에 판매되고 있다. 중국의 반값 할인에 영향을 받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에서 반값 할인하는요구하는
제품은 이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백화점에서 파는 것과 완전히 똑같은 상품은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